안내
확인
U
회원관리
로그인
가입
찾기
회원아이디
패스워드
로그인유지
회원아이디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패스워드
패스워드 재입력
회원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 합니다
회원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아이디찾기는 이름을 입력, 패스워드찾기는 아이디를 입력
회원가입시 이메일 입력
papaya6 페이퍼
U
papaya6 페이퍼
분류
전체보기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알림
문의
544
1
0
20
175
0
3년전
0
초등 문해력 키우는 독서법:혼자 공부 잘하는 아이로 만드는 최고의 방법
혼자서 공부 잘하는 아이로 만드는 최고의 방법
EPUB
구매시 다운가능
9.7 MB
교육.학습
임영수
유페이퍼
모두
혼자서 공부 잘하는 아이로 만드는 최고의 방법 현직 국어 수석교사가 알려주는 자녀 독서 습관 만들기 아무리 해도 늘지 않는 성적! 혹시 교과서 이해를 못하는 것은 아닐까요? 스스로 단시간에 이해하는 아이, 학원에서 설명으로 하루 종일 걸려 설명을 들어야만 이해하는 아이. 결국 성적 차이로 나타납니다. 차이는 문해력이지요. 읽기 쓰기 능력이 급격히 성장하는 초등학교 시기! 읽기로 이해하고 쓰기로 완성되는 문해력을 키우는 독서법을 제공합니다. 각종 문해력 책들이 읽기 위주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문해력은 글로써 소통하는 능력입니다. 읽기뿐만 아니라 쓰기와도 상관관계가 매우 크지요. 쓰기에도 결정적인 시기가 있습니다. 1-2학년 사이에 쓰기 발달 단계 상의 큰 변화가 생깁니다. 초등학교 4학..
미리보기
5,000
원 구매
목차
30
소개
저자
댓글
0
목 차
작가 소개 : 임영수
프롤로그 : 공부에도 결정적 시기가 있다
1부. 왜 문해력인가?
단 시간에 스스로 이해하는 아이, 온종일 설명 듣고 이해하는 아이
도대체 문해력이란 무엇인가요?
문해력은 삶의 질을 향상한다
독서교육! 우리는 왜 빈손인가요?
이야기의 힘
이야기 책이 공부에 도움이 되나요?
2부. 3단계 읽기 루틴으로 문해력 키우기
3단계 읽기 루틴이 왜 필요한가요?
[읽기 루틴 1단계] 마음을 읽어요
[읽기 루틴 2단계] 내용을 읽어요
[읽기 루틴 3단계] 의미를 읽어요
3부. 3단계 쓰기 루틴으로 문해력 다지기
3단계 쓰기 루틴이 왜 필요한가요?
[쓰기 루틴 1단계] 생각을 잡아요
[쓰기 루틴 2단계] 생각정리 글쓰기
[쓰기 루틴 3단계] 배움정리 글쓰기
4부. 문해력과 함께 하는 일상을 하려면?
학년에 따라 어떤 책을 읽어야 하나요?
우리 아이에게 맞는 책을 어떻게 고르나요?
배를 만들려면 바다를 그리워하게 하라
단 1초만에 시선잡기
고통 1도 없이 책 읽어주기
글쓰기가 막막하다구요?
책놀이가 글쓰기 공부에 도움이 되나요?
글쓰기 두려움을 없애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글쓰기에도 결정적 시기가 있나요?
혼자서 공부 잘하는 아이로 만드는 최고의 방법
현직 국어 수석교사가 알려주는 자녀 독서 습관 만들기
아무리 해도 늘지 않는 성적! 혹시 교과서 이해를 못하는 것은 아닐까요? 스스로 단시간에 이해하는 아이, 학원에서 설명으로 하루 종일 걸려 설명을 들어야만 이해하는 아이. 결국 성적 차이로 나타납니다. 차이는 문해력이지요. 읽기 쓰기 능력이 급격히 성장하는 초등학교 시기! 읽기로 이해하고 쓰기로 완성되는 문해력을 키우는 독서법을 제공합니다.
각종 문해력 책들이 읽기 위주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문해력은 글로써 소통하는 능력입니다. 읽기뿐만 아니라 쓰기와도 상관관계가 매우 크지요. 쓰기에도 결정적인 시기가 있습니다. 1-2학년 사이에 쓰기 발달 단계 상의 큰 변화가 생깁니다. 초등학교 4학년을 기점으로 쓰기 능력 발달 단계가 위계화 됩니다. 읽기의 방법, 쓰기의 방법들을 단계적으로 제공합니다. 결정적 시기를 놓치지 않는 초등학교 문해력 향상 독서 방법을 제공합니다.
<책 속에서>
“공부 때문에 늘 걱정이시지요? 시대가 변해도 항상 공부는 부모의 최대 관심사이자 걱정거리인 것 같습니다.”
“자녀가 태어나면서부터 교육 방법에 대해 고민을 시작하고, 학교에서 아이들을 보면서 벌어지는 차이를 보며 늘 고민을 했습니다. 수년간 교육계에 종사하며 얻은 잠정적인 결론은 결정적인 시기를 놓쳐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어느 시기나 중요하지 않은 시기는 없지만, 그 결정적인 시기를 놓쳐버리면 치러야 할 대가가 너무 크더군요.”
“국어는 학원에 잘 보내지도 않습니다. 우리가 한글을 일상생활 속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늘 잘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렇게 간과하는 속에 학습 부진이 쌓여가고 있다는 것을 모르고 있습니다.”
“선생님, ‘발생’이 뭐에요?”
“선생님, ‘특보’가 뭐에요?”
“선생님, ‘갉아서’가 뭐에요?”
초등학교 수석교사. 대구교육대학교와 동 대학원을 졸업. 한국 mbti 연구소 전문자격교육과정 수료. 교직에서 24년간 아이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온 책 읽기 행복학교에서 근무하였으며, 교육과정 재구성으로 아이들의 삶이 살아있는 수업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수평기 일체화> <과정중심평가> <교육과정 문해력> <온 책 읽기> 등의 주제로 연수와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온 책 읽기 행복학교에서 다년간 근무하며 문해력의 차이로 나오는 결과와 독서로 인해 변화되는 아이들의 생각과 학습 태도의 변화를 보았습니다. 가정에서 아이를 잘 가르치려면 꾸준한 ‘독서 루틴’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절실하게 깨달았습니다. 코로나19를 기점으로 혼자 공부하는 힘이 절실한 가운데, 혼공 비법을 위한 문해력 독서 루틴을 집필하게 되었습니다. 공부로 아이도 부모도 힘들지 않는 행복한 가족을 꿈꿉니다.
이컨텐츠에 대해 남기고 싶은 말은?
확인
수정확인
수정취소
U캐쉬로 구매하기
상품컨텐츠명
상품세부내용
결제전 U캐쉬
0 UCASH
결제할총금액
원
결제후 U캐쉬
UCASH
저자무료 선물증정
선물받는분 이메일
여러 이메일 입력시 ; (세미콜론) 구분, 이메일주소 최대 100개까지 가능.
선물 보낼 내용입력
300글자 이내의 메시지만 가능합니다.
구독권 결제
신용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생년월일
사업자번호
패스워드
앞2자리
로그인
가입
p
papaya6 페이퍼
분류
전체보기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팬심
알림
문의
프로필
팔로우